국제예술대학교 입학홈페이지 학사시스템 사이버캠퍼스 로그인 회원가입
비전과 전략
비전
자신감은 나로 부터
실력은 국제를 통해
목표는 세계를 향해
루치아노 파바로티, 비틀즈, 지미 핸드릭스, 앤드류 로이드 웨버, 카메론 맥킨토시... 미래와 세상을 바꾸어 나가는 예술가에게는 한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믿음을 자신감이라고 합니다. 이와 같은 자신감은 목표에 대해 재미와 의미를 갖게하고 내면으로 부터 끊임없이 열정을 샘솟게 합니다. 이것은 강요나 명령에 의해서는 결코 생기지 않는 에너지입니다. 그래서 국제는 자신감도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감이라는 실력을 가진 사람들은, 경쟁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삼지 않습니다. 그들은 항상 스스로 더 나은 것을 추구합니다. 그들은 세상과 경쟁하지 않고 세상을 품고 세상을 바꾸어 나갑니다. 국제는 이런 자신감을 가진 인재에게 오늘의 노력과 미래의 큰 꿈을 엮어주어 자유로운 창의력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이것이 국제인들이 세계로 도약하는 커다란 날개가 되어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래서 국제의 새로운 비전인 PRIDE++ 는 다음과 같은 뜻을 가집니다.
PRIDE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한 ‘자신감’
첫번째 +
자신감을 실력으로 바꾸어 나가는 ‘국제인의 열정’
두번째 +
그 열정으로 세상을 바꾸어 나가자는 ‘국제인의 의지’
두개의 ++
나아가 최고 중의 최고가 되겠다는 공통의 목표
전략
국제예술대학교는 즐겁게 배우고, 존중하며 일하는 아티스트,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의 다른점을 포용할 줄 아는 아티스트, 진정한 가치를 알고 그 가치를 세상에 실현시켜 나가는 아티스트, 신뢰받는 예술인이자 존경받는 세계인으로 성장시킵니다.
강의실 책상이 아닌 세상이라는 무대가 배움의 현장이 됩니다. 직접 뛰어들어 부딪히고 즐기며 배우는 순간, 경험에서 나오는 깨달음이야 말로 진정한 배움의 시작입니다.
국제에는 ‘틀린’생각이 없습니다. ‘다른’ 생각이 있을 뿐입니다. 국제는 학생들의 개성을 인정하고 그 개성들이 가진 장점을 존중합니다. 인정과 존중이야말로 세계 속의 예술인으로 키워내는 진정한 에너지입니다.
무한경쟁시대에도 국제는 ‘포용’을 더 중요한 가치로 생각합니다. ‘나’보다는 ‘우리’를, ‘우리’보다는 ‘모두’를 위한 예술을 가르치고자 합니다. 세상에 관심을 가지고 세상에 재능을 기부하는 아티스트야말로 국제가 추구하는 인재상입니다.
특징
최고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
01
현업 전문 교수들의 밀도 높은 교육
국제예술대학교의 모든 교수들은 오랜 시간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아왔고, 현재도 각 분야의 최일선에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교수들의 활동이 곧 대한민국 예술계의 역사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국제예술대학교에서는 각 분야의 생생한 현장 경험이 학생들에게 직접 전달됩니다.
창의적인 아티스트는 창의적인 학교로 부터
02
현장과 실무중심으로 특화된 커리큘럼
실무에 기반을 둔 합리적 커리큘럼은 국제예술대학교의 가장 큰 자랑거리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예술에 대한 새로운 방식의 수요가 창출되고 있습니다. 국제예술대학교는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탄탄한 이론수업과 역동적인 실기수업을 균형 있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실의 현장화
03
실전수준의 최고, 최적의 첨단 실습공간
실제 연극, 뮤지컬, 콘서트 공연이 가능한 ‘국제콘서트홀’, 합주연주에 특화된 ‘앙상블실’, 최고 수준의 콘트롤러 및 신디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는 ‘스튜디오’, 최신 공연설비를 갖추고 있는 ‘블랙박스’는 국제예술대학의 자랑입니다.
오늘의 사제지간이 내일의 동료로
04
교수, 동문, 학생의 폭 넓은 네트워크
국제예술대학교의 모든 교수, 동문, 재학생들은 국제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탄탄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고, 이는 동일 전공은 물론 타 전공간의 교류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제예술대학교를 중심으로 구축된 네트워크는 보다 넓은 스펙트럼의 교육을 가능하게 하며, 나아가 현장에서의 새로운 협업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서울의 중심에서 문화예술의 중심으로
05
서울과 세계를 잇는 미래의 예술 허브
국제예술대학교가 위치하고 있는 서울시 강남구는, 서울과 경기도는 물론, 지역의 모든 소도시를 연결하는 교통중심지이자, 문화예술의 중심지입니다. 국제예술대학교는 이와 같은 지리적 이점을 바탕 으로, 전국 모든 예술인들이 소통하는 예술허브로서 발돋움 할 것입니다.
국제예술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