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예술대학교 입학홈페이지 학사시스템 사이버캠퍼스 로그인 회원가입
국제예술대학교
학과소개 뷰티아트과
뷰티아트과
K-컬쳐 산업의 블루오션
K-뷰티를 창의적인 뷰티크리에이터, 내가 꽃피운다!
전공소개 교수소개 교육과정 교과목안내
국제예술대학교 뷰티아트과는 뷰티아트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 위에 창의적인 예술 감성을 지닌 뷰티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뷰티아트는 과학과 예술에 바탕을 둔 하이테크 분야입니다. 과학적 기초 위에 다양한 예술적 감각을 접목하여 창조적인 아름다움을 만들어 냅니다. 관련 산업 분야의 전문적인 교수님들과의 협업을 통해 뷰티아트의 다양한 응용분야를 학습하여 개성 있는 미용 예술을 창조하는 전문가를 기르고 있습니다.
공연예술 융합 대학에 더해지는 뷰티아트 전공
국제예술대학교는 실용음악, 뮤지컬, 공연기획, 무대예술, 스튜디오작곡 전공의 예술중심 대학입니다. 음악과 공연과 무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우리 대학의 예술적인 분위기 가운데서, 뷰티아트 전공은 무대 위의 아티스트의 화려함을 이끌어내고 완성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여러 전공의 상호 협력으로 최고의 결과물을 산출해 낼 수 있습니다.
강남의 명품 K-뷰티 트렌드의 중심에 위치한 교육기관
국제예술대학교는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 강남 한가운데 위치한 2년제 예술대학으로 공연기획산업, 연예엔터테인먼트사, 영화 산업, 뷰티의료 산업 등의 중심지에 있는 유일한 대학 교육기관입니다. 이와 같은 지리적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뷰티아트 산업의 워크샵, 전시회 참석, 현장 실습 등의 강남 지역의 뷰티 산업계 전체를 캠퍼스화 할 수 있고, 오가는 길거리에서 조차 문화 예술적 감성과 안목을 키울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
뷰티아트는 과학과 예술에 바탕을 둔 하이테크 분야입니다. 과학적 기초 위에 다양한 예술적 감각을 접목하여 창조적인 아름다움을 만들어냅니다. 국제예술대학교 뷰티아트과는 우리나라의 독창적인 미적 감각과 탁월한 섬세함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아시아, 나아가 세계적인 뷰티 산업계를 선도할 뷰티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현업 전문 교수들의 밀도 높은 교육
우리 대학의 뷰티아트 전공 교수진은 오랜 시간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갖추고 현재도 각자의 산업 분야에서 시시각각 변화해 가는 현장을 생생히 느끼며 치열하게 뷰티아트 분야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는 전문가집단입니다. 최고의 현장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과 밀도 있는 교육과정, 그리고 뷰티 산업계의 정상에 서 있는 현장과 연계한 교육 실습을 통해 졸업 후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숙련된 뷰티아트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전공소개
헤어디자인
과학적인 이론과 기술교육을 통해 건강한 헤어와 아름다움을 만들어내는 전문인을 양성한다. 모발과 두피의 특성과 변화,다양한 헤어드레싱의 화학작용을 이해하고, 기본적인 커팅과 펌의 기술을 익혀 개인의 이미지를 독창적이고 프로페셔널하게 완성하기 위한 수업이다.
네일아트케어
미용부분이 전문화 ·세분화 되고 개성을 지향하는 시대로 변화하면서 네일 케어, 네일아트 분야 또한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21세기 토탈 미용시대를 이끌어 갈 인성교육을 기본으로하여 기초 네일 테크닉에서부터 고급 네일 테크닉을 수행하는데 있어 요구되는 올바른 지식과 기술을 익히며, 실제 살롱 환경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수업을 제공한다.
피부미용
피부미용학, 운동생리학의 과학과 의학적인 학문을 바탕으로 페이셜 에스테틱과 전신 마사지를 수업한다. 혈액 및 림프의 순환 촉진, 노폐물제거, 피부의 피로 회복 등의 방법을 통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며, 최신식 기계적, 전기적 피부미용 장비를 실습하여 피부와 신체의 자연스런 치유와 회복을 돕는 피부관리 전문가가 되도록 한다.
메이크업
미를 창조하기 위한 노력은 공연 무대를 위한 무대 분장, 특수 분장에서 일상적인 메이크업에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메이크업 교육은 다양한 화장품을 사용하여 장소와 목적에 맞는 이미지를 만들어내며, 얼굴형에 따른 수정과 보완, 최신 메이크업 트렌드의 반영을 통해 개성 있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도록 수업한다.
국제예술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