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예술대학교 입학홈페이지 학사시스템 사이버캠퍼스 로그인 회원가입
국제예술대학교
학과소개 무대예술과
무대예술과
나의 손끝에서,
무대는 살아있는 예술로 다시 태어난다
전공소개 교수소개 교육과정 교과목안내
최근 공연현장에서도 디지털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공연 매커니즘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시스템을 전문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디렉터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시대적 필요에 발맞추어, 국제예술대학교에서는 국내 처음으로 무대예술과를 개설 하였습니다. 본과에서는, 무대공간을 구성하고 있는 무대, 조명, 음향, 영상분야의 창의적인 Stage Director 양성을 교육목표로 정하고 있습니다. 기술감독과 예술감독의 중간개념인 Stage Director는, 공연현장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을 시각화, 정보화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전문가로서, 차세대 공연문화를 이끄는 핵심인력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제 국제예대 무대예술과와 함께, 공연예술계의 블루오션에서 자신만의 비전과 꿈을 실현하시길 바랍니다.
무대예술 전문인력 양성
무대조명, 무대음향, 공연영상, 무대미술 분야의 인재를 양성합니다. 무대음향, 무대조명, 무대기계분야 등의 자격취득을 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스테이지 디렉터 양성
무대기술 분야에서 디지털 시스템을 활용한 국내 첫 교육프로그램을 운용합니다. 첨단화된 3D 시뮬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무대 상황을 시각화, 정보화 시킬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 양성
전 세계에서 이미 상용화중인 디지털 시스템을 통해, 무대기술전반을 습득함으로써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미래인재를 양성합니다.
학과소개서 보기
국내최초 전공학과
국제예술대학교의 무대예술과는 국내 처음으로 공연관련분야에 디지털 시스템을 도입한 국내 유일의 학과입니다. 국제예술대학교의 자랑 중 하나인 현장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현장에서 자신의 능력을 갈고 닦을 수 있습니다. 국내유일의 전문 교육과정을 거치는 만큼, 취업률 100%를 목표로 하며, 보다 체계적으로 Stage Director로서의 비전을 다져나갈 수 있습니다.

BLOG
Theatrical Arts and Stage Director BLOG SITE
BLOG
해외로 떠나는 인턴쉽
무대예술과의 교수진은 국내 최고의 공연감독, 무대디자이너들로 구성하여, 직접 수업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교수진이 활동하는 현장 일선에서 다양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중국과 일본 공연현장으로의 해외연수를 학교차원에서 장려하고 있습니다. 현장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나만의 창의력을 세계적 경쟁력으로
무대예술학과에서 주로 다루고 배우게 될 디지털 시스템은, 이미 전 세계에서 상용화중인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이를 체계적으로 가르치는 교육기관이나, 전문적으로 다루는 인력이 없어, 그 동안 발전하지 못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제 국제예술대학교의 학생들은 첨단화된 3D 시뮬레이션을 통해, 무대 기술 전반에 걸친 지식과 실무능력을 습득함으로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는 것은 물론, 국내 공연예술계에 새바람을 일으키게 될 것입니다.
국제예술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