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예술대학교 입학홈페이지 학사시스템 사이버캠퍼스 로그인 회원가입
국제예술대학교
학과소개 공연기획과
공연기획과
청춘의 막이 오른다. 열정의 함성이 울린다.
나의 무대는 나의 인생이다. 나의 무대에 세계가 주목한다!
전공소개 교수소개 교육과정 교과목안내
국제예술대학교 공연기획과는 공연예술분야 현장에 즉시 투입될 수 있는 실무형 공연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Learning By Doing”을 중심가치로 삼아 실전과 같은 창작실습활동과 다양한 인턴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대 위의 살아있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직접 생각하고 만들고 움직이며, 입학과 동시에 자신만의 경력을 쌓아나갈 수 있습니다. 이제 문화산업은 국가 경쟁력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공연예술은 한국문화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나라의 공연계를 리드할 스타 프로듀서와 감독들이 나와야 할 시점입니다. 국제예술대학교 공연기획과와 함께, 그 첫 걸음을 내딛어보십시오.
2년간 최소3회 상업공연 기획/제작
우리 학과에서는 학기 중 최소 3회~4회의 공연을 직접 기획/제작합니다. 정규공연과 같은 수준으로, 학교의 지원금으로 공연장 대관부터 섭외, 연출, 마케팅등의 전체 제작과정을 학생들이 직접 운영합니다. 이 과정에서 현직 공연전문가인 교수들이 멘토역할로 참여하여 공연의 완성도를 보장합니다. 졸업 전 개인 포트폴리오에 세 번 이상의 작품 기록을 가질 수 있으며, 이러한 실전 경험은 졸업 후 커리어를 위한 자양분이 되어 줄 것입니다.
학과소개서 보기
뮤지컬/연극 스토리소재 개발 워크샵+극작 낭독회
우리 학과에서는 상업적으로 성공가능성이 높은 뮤지컬/연극의 스토리 소재 개발과 대본작업을 위한 창작 워크샵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야기 소재를 찾고 조합하고 만들어보는 일련의 작업을 통해 서사의 보편성을 터득하게 됩니다. 이야기 하나가 탄생하는 전체 과정을 전문가들의 코칭을 받으며 학습하게 되고,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내 손으로 만드는 첫 창작 작품’을 갖게 됩니다.
CJ E&M, SM, 빅히트엔터 등 현직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전공별 특별레슨
우리 학과는 정규 수업외에 희망전공별로 8주의 ‘Private Lesson Program(특별 레슨)’을 제공합니다. 현장 전문가가 코치로 참여 하고, 학생들과 정기적인 만남을 가지며 진로상담을 포함한 멘토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8번의 외부 현장 학습을 통해 실제적인 현장적응 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졸업공연과 취업현황 보기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특별한 통찰여행
우리 학과에서는 학생들의 기획력과 창의력을 높이기 위한 통찰 여행을 실시합니다. ‘Insight Trip’은 생각의 한계를 벗어 던지고, 관점의 고루함에서 벗어나기 위해 시작된 우리 학과만의 특별 프로그램입니다. 이 여행 중 학생들은 탐방, 토론, 전문가와의 만남, 로드무비 제작등 이색적인 경험을 하며, 이러한 경험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국제예술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