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예술대학교 입학홈페이지 학사시스템 사이버캠퍼스 로그인 회원가입
국제예술대학교
학과소개 연기예술과
연기예술과
사람을 탐구하고 사람을 표현하며
사람과 교감하는 나는 배우다
전공소개 교수소개 교육과정 교과목안내
창의성과 테크닉
연기술과 관련한 체계적인 교과목들은 원포인트 레슨의 형태로 진행되며, 이런 이상적인 수업 방식은 개인의 특별한 재능을 발견하고 자신만의 캐릭터를 계발하여 좋은 배우, 믿음이 가는 배우로서의 색을 찾아가게 할 것입니다.
人(in)배우
인간을 탐구하고, 이해하며, 교감하고 표현하는 진정성을 가진 배우만이 관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배우의 근본적인 자질을 중시하는 교수진들은 학생들의 눈높이를 맞춘 열린교육을 지향하며 후배가 될 학생들에게 최상의 안내자가되어줄 것입니다.
현장 = 학교
학교와 전문 현장의 차이를 최소화한 최고의 학교시설과 교육 환경은 졸업후 현장 적응력을 극대화 시키고, 현장 전문 교수진 들의 현실적인 멘토링 시스템은 학생들이 진정한 배우의 꿈에 다가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연기
배우가 되기 위한 기초훈련에서부터 상대방과의 호흡을 교류하여 작품에서 요구하는 연기술을 찾는 과목이다. 배우의 즉흥성을 키우기 위한 이완된 신체와 상상력 훈련을 진행하며, 나아가 작품에서 요구하는 인물구축을 통해 완성도를 높이는 과목이다.
제작실습
작품선정에서부터 작품분석, 인물구축, 실제적인 형상화 과정을 거쳐 하나의 완성된 작품을 실습·발표하는 과목이다. 현장의 전문 프로덕션을 실제로 경험하게 하여 현장적응력을 높이고 관객과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연기접근방법을 찾게하는 과목이다.
카메라 연기
현장에서 사용되는 콘티(continuity)와 카메라로 표현되는 사이즈, 각도 움직임에 맞춰 연기를 펼치는 기술을 습득하는 과목이다. 카메라의 특성을 파악하여 무대연기와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매체의 특성에 맞게 연기 실습한다.
스타특강
대중 예술계의 멘토들을 직접 만나서 그들이 인생을 살아내며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한 이야기를 듣고, 우리의 꿈을 구체화 할 수 있는 과목이다.
포트폴리오제작
오디션에 사용될 포트폴리오를 직접 제작하는 수업이다. 자기소개서로 논리적인 글쓰기의 능력을 기르고, 프로필촬영을 통해 카메라 앞에서의 적응력을 높여 자신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표현하게 하여 하나의 완성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과목이다.
오디션 마스터클래스
오디션의 특성을 파악하고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부분을 강화시키기 위해 원포인트 레슨 수업으로 진행되는 과목 이다. 현장전문 교수진이 학생 개인의 특성을 파악한 후 오디션 에서의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발전시켜 연기의 완성도를 높이는 과목이다.
국제예술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