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예술대학교 입학홈페이지 학사시스템 사이버캠퍼스 로그인 회원가입
국제예술대학교
학과소개 실용음악과
실용음악과
이제 나의 음악이
대한민국 대중음악의 트렌드가 된다!
전공소개 교수소개 교육과정 교과목안내
국제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는 ‘최고의 프로 뮤지션을 배출하는데’에 그 교육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프로뮤지션으로서 겸비해야할, 음악적 감성과 전문적인 테크닉을 고루 익힐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폭넓은 방식의 수업을 받게 되고, 다양한 앙상블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래지향적인 음악의 흐름을 이해하게 되고, 자신의 음악적 방향성에 대해 고민함은 물론, 창의성과 개성을 갈고 닦을 수 있게 됩니다. 이제 대한민국의 대중음악은, 더 이상 좁은 국내시장에 머무르지 않습니다. 대한민국의 음악은 신 한류 열풍의 주역이며, 세계로 진출하는 고부가가치 문화산업입니다. 국제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에서 한국의 최고이자 세계의 최고가 되는 음악인으로 발돋움하기를 바랍니다.
트렌드를 앞서가는 커리큘럼
Curriculum Leading Trend
재즈를 포함하여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접해보고 전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학생은 장르적 한계에 자신의 창의성을 국한시킬 필요가 없을뿐더러, 퓨전과 그루브라는 현재 트렌드를 몸소 익혀나갈 수 있습니다.
현장학습 중심 수업방식
A Study on the Way of Teaching on-site
기초이론 과목들을 제외하면, 본과의 커리큘럼은 대부분 실기와 실습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실제적인 연주를 배우는 것은 물론, 수많은 무대경험이 가능합니다. 학생들은 공연과 창작에 집중할 수 있고, 언제든지 무대에 설 수 있는 준비된 프로뮤지션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뮤지션으로 구성된 교수진
A faculty of the best musicians
국제예대 실용음악과의 교수진은 현재 대한민국의 음악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뮤지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재즈, 밴드 음악, 퓨전음악, 영화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現뮤지션들에게 생생한 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수의 긴밀한 1:1지도
A close 1:1 education of a professor
실용음악과에서는 ‘자신만의 음악스타일을 만들어 가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학생은 언제든지 자신의 음악적 고민에 대해 상담을 청할 수 있습니다. 교수들은 학생들 개개인이 자신의 개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고 있습니다.
국제예술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