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예술대학교 입학홈페이지 학사시스템 사이버캠퍼스 로그인 회원가입
국제예술대학교
학과소개 뮤지컬과
뮤지컬과
브로드웨이를 사로잡을 재능!
내가 오를 무대는 세계다!
전공소개 교수소개 교육과정 교과목안내
종합예술이라고도 불리는 뮤지컬은 보컬, 대사, 무용, 기악등 배우의 다양한 연기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국제예술대학교 뮤지컬과에서는, 부족한 점은 채워주고 장점은 키워주어, 다재다능하고 진정성있는 배우를 길러내고자 합니다. 현재 뮤지컬을 비롯한 무대현장과 교육현장 전반에서 활발히 활동하고계신 교수님들이, 함께 호흡하며 가르치고 계십니다. 특히 전공을 뮤지컬 보컬/뮤지컬 연기로 세분화하여, 보다 집중적인 교육이 가능하며, 콘서트 가수 및 다른 장르의 연기자로서의 길도 얼마든지 열어나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본과에서는, 실기 중심의 교육을 통해, 무대 위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질들을 갈고 닦아 나갈 수 있습니다. 빛나는 배우란, 무대 위에서 상상할 줄 아는 배우입니다. 이제 국제예술대학교 뮤지컬과라는 무대 위에서, 배우로서의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십시오.
최고의 배우를 길러내는 최강의 교수진
The strongest faculty for nurturing the best actors
국제예술대학교 뮤지컬과에는, 현재 한국 뮤지컬계의 중심에서 활약하고 있는 배우, 보컬 디렉터, 연출, 안무가, 음악감독들이 교수진으로 계십니다. 학생들은 최고의 교수진에게 가르침을 받는 것은 물론, 함께 무대 위에서 앙상블을 맞춰보며 최고들과 함께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현장 맞춤형 커리큘럼
Field Custom Curriculum
뮤지컬과의 커리큘럼은 철저하게 현장에 맞추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2년여에 걸쳐 철저히 ‘무대 위 하드트레이닝’을 통해 최고 배우를 양성해내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졸업 후 바로 뮤지컬, 연극, 방송 무대에 오를 수 있을 정도로 자신의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국제예대 뮤지컬과만의 전용공연장
A theater dedicated to KUA musicals
국제예술대학교에는 250석 규모의 뮤지컬과 전용극장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 전용극장은 오로지 학생들의 실습을 위한 공간이며, 무대 감각과 실전 경험을 쌓기 위한 최고의 학습공간입니다. 학생들은 4학기에 걸쳐, 이 무대 위에서 뮤지컬 워크샵과 제작 발표수업을 거듭하며 풍부한 무대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나아가 관객과의 친밀감을 높이고, 자신감을 쌓아가며 배우로서의 초석을 다질 수 있습니다.
문화예술지역의 중심, 문화예술교육의 중심
Cultural art center
국제예술대학교는 문화예술의 중심지인 서울의 강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제예술대학교는 문화예술 워크샵, 공연관람, 현장학습 등으로 이러한 지리적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역 전체를 캠퍼스화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 근처의 공연 문화 인프라를 최대한 누리며 배우로서의 감성을 가꿔나갈 수 있습니다.
국제예술대학교